자주하는질문


·수완점
062) 951-0975
·문흥점
062) 716-0975
수완점 진료시간 월 - 금 : 9:00 - 18:30 토요일 : 9:00 - 16:00 문흥점 진료시간 월 - 금 : 9:00 - 18:00 토요일 : 9:00 - 12:00 일/공휴일/대체공휴일 : 휴진 점심 : 12:30 - 14:00
> 커뮤니티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목록

  1. 라섹 수술하기 전에 렌즈는 언제부터 착용하면 안 되나요? 

    시력교정술을 위한 사전 정밀검사 및 수술을 위해서는 기존에 착용하고 있던 렌즈를 일정 기간 미착용 해주셔야 합니다. 

    렌즈착용시 각막이 눌린 상태이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 결과를 확인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렌즈 미착용 기간> 소프트렌즈 : 1주일 

    하드렌즈 : 3주일 난시교정렌즈 : 2주일

  2. 라식수술이 가능한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라식수술은 성장이 멈춰 시력변화가 생기지 않는 만 18세 이후라면 나이와 관계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18~20세 정도의 나이는 최근 6~12개월간 시력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시술해야 합니다.

  3. 라식, 라섹 중 뭐가 더 좋은가요? 

    어떤 수술이 더 좋고, 더 나쁘고 하는 기준은 없습니다.

    어떤 수술이 환자에게 더 적합한지 그렇지 않은 지의 차이 입니다.

    라식은 빠른 회복을 원하시거나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필요한 환자분에게 추천하며, 라섹은 운동선수 처럼 과격한 신체적 활동이 많은 분, 또는 각막이 얇거나, 교정량이 많아 라식이 어려운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시력교정술은 정밀검사를 통해 철저한 눈상태 확인 후 본인의 눈상태에 가장 알맞은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4. 수술 후 궁금증 야간에 불빛이 퍼져 보이는 이유? 

    야간에 불빛이 퍼져 보이는 현상은 레이저 조사 부위가 동공의 크기와 비슷하거나 작을 경우에 레이저 조사 경계 부위에서 눈 안으로 들어 오는 빛이 산란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동공의 크기가 비교적 작은 낮에는 거의 나타나지 않으나, 상대적으로 동공의 크기가 커지는 야간에는 이런 현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상당수의 환자 분들은 수술 후 야간에 번져 보이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런 현상은 대개는 수술 후 6개월 전후로 사라지나 개인 차이는 있어 심한 경우는 약 1년 내외까지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5. 아벨리노 검사는 꼭 받아야 하는 검사인가요? 

    아벨리노 유전자를 가지고 계신 분이 수술을 하셨을 경우, 크게는 실명까지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DNA검사(구상상피검사)를 통해 정확한 아벨리노 유무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의무적인 검사는 아니나 환자분의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 결과를 위해서 본원에서는 아벨리노 검사를 권유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만 20세 이전(수능시험 이후~대학교 1학년)은 아벨리노가 각막에 나타나지 않는 시기이므로 반드시 검사하기를 권유합니다. 

  6. 40세가 넘으면 수술이 안된다는데 정말인가요? 

    40세 이상이라고 해서 수술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40세를 전후하여 서서히 노안이 오기 때문에 시력교정술로 교정된 원거리 시력과는 달리 근거리 작업 시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근거리 작업시에는 돋보기 착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임신 중(혹은 임신예정)인데 수술이 가능한가요?

    임신 중에는 시력(굴절력)에 변화가 올 수 있고, 수술 후 점안하는 안약 성분이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술은 출산 후 3개월 이후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FAQ 검색

수완점

062)951-0975

문흥점

062)716-0975
  • 마이오가드
  • 이벤트
  • 40대 눈검진
  • 아르곤 레이저
  • PRIMIUM M라섹
  • 바른안과 직원후기